임수정·이도현, 인생 전부 건 ‘증명’ 시작 (멜랑꼴리아)

입력 2021-10-27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수정과 이도현이 인생 전부를 건 가슴 벅찬 증명을 앞두고 있다.

11월 3일 첫 방송될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극본 김지운 연출 김상협)에서 메인 예고 영상을 공개, 수학 교사 지윤수(임수정 분)와 수학 천재 백승유(이도현 분)의 특별한 만남과 그들 앞에 펼쳐질 시련을 예고한다.

영상은 아성고등학교에 부임한 수학 교사 지윤수와 전교 꼴찌 백승유의 만남으로 시작된다. 수업에 열중하는 반 학생들과 달리 공부에 별 뜻이 없어 보이는 백승유에게서 지윤수는 특별한 무언가를 포착해낸 듯 눈빛을 빛낸다.

“수학 좋아하니?”라는 물음으로 백승유에게 다가간 지윤수는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그의 침전된 열정을 다시 끌어올리고, 세상과 등을 진 채 웅크린 백승유를 조심스럽게 일으켜 세운다. 이런 두 사람에게선 새로운 희망이 돋아나듯 가슴 벅찬 기대가 피어오른다.

하지만 분노가 서린 채 지윤수 뺨을 때리는 백승유의 엄마 민희승(백지원 분)이 등장하면서 상황은 예상치 못한 소용돌이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이어 지윤수와 백승유에게 씌워지는 충격적인 프레임은 순식간에 분위기를 얼어붙게 한다.

특히 백승유의 신원조회 문서, 경찰에 인계되는 지윤수 그리고 다급히 뛰어와 “증명할게요, 증명해낼게요. 제가”라며 다짐하는 백승유의 모습 등 심상치 않은 장면들이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과연 두 사람이 어떠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 것인지, 결의에 찬 상태로 증명해낼 것을 약속한 백승유의 상황은 무엇일지 주목된다.

‘멜랑꼴리아’는 11월 3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