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매진 드래곤스, LoL 애니메이션 '아케인' 테마곡 '에너미' 발매

입력 2021-10-28 16: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매진 드래곤스, LoL 애니메이션 '아케인' 테마곡 '에너미' 발매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가 '리그 오브 래전드(LoL)'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의 메인 테마곡 '에너미(enemy)'를 28일 오후 8시(한국 시각) 발매한다.

오는 11월 7일 넷플릭스를 통해 첫 공개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은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캐릭터들과 세계관을 담고 있다.

'에너미'는 지난 2014년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주제곡으로, 이매진 드래곤스의 대표곡 '워리어스(Warriors)'가 선정된 이후 두 번째 공식 협업곡이다. 피처링 아티스트에는 미국 출신의 그래미 후보 래퍼 제이아이디(J.I.D)가 함께한다.

같은 시각 공개되는 '에너미' 애니메이션 영상에는 게임 속 유명 자매 캐릭터인 징크스(Jinx)와 바이(Vi)의 성장과 갈등을 표현하며 노래와 애니메이션 영상의 완벽한 조화를 표현해낸다.

'에너미' 공개에 앞서 이매진 드래곤스의 메인 보컬 댄 레이놀즈(Dan Reynolds)는 "'에너미'는 자신 조차도 믿지 못하는 세상에 살면서 겪는 내적 갈등에 대한 곡이다"라며 "각자 다른 선택을 하는 두 자매의 갈등과 성장을 표현해 끝없이 분열을 조장하는 사회를 비판하는 곡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에너미'는 스웨덴 출신의 작곡가 듀오 매트맨(Mattman)과 로빈(Robin)이 참여했으며, 두 사람은 지난 9월 발매된 밴드의 정규 앨범 '머큐리 액트1(Mercy - Act 1)'의 수록곡에도 참여했다.

한편 이매진 드래곤스는 최근 다섯 번째 정규 앨범 발매 후 내년 예정된 북미 투어를 준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