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법적대응 선언→그렉듀셋 영상 삭제 [종합]

입력 2021-11-19 12: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김종국이 자신을 둘러싼 로이더 의혹 관련 악성 댓글에 법적 대응한다.

김종국은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주먹보다 법이 우선이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김종국은 “검사 결과가 조금 늦어질 수 있다고 한다. 결과가 나오는 대로 마지막 검증 영상 올린 후 다시 밝고 긍정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나는 연예인이다. 27년간 연예계 생활을 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드리는 역할이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며 “악플을 쓰거나 욕을 하면서 얻는 카타르시스도 연예인 역할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이번 일을 겪으면서 도가 지나쳤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루머를 양산하고 악플이나 그런 행동했을 때 본인들도 큰 피해를 얻을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려고 한다"라고 강경한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특히 처음 약물 의혹을 제기한 캐나다 유튜버 그렉 듀셋에 대해 “최소한 그분이 사람으로서, 남자로서 사과하고 멋있게 받아들일 기회를 드리고 싶다"라며 “사과를 하든 안 하든 도핑 결과가 나오면 난 무조건 마무리를 할 것이다. 이번만큼은 조치를 취해야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종국의 법적 대응 선언 후, 그렉 듀셋은 문제를 제기했던 영상을 비공개 혹은 삭제 처리해 시청을 불가하게 만들었다.

앞서 그렉 듀셋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종국이 ‘로이더’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김종국은 391가지 도핑 검사를 진행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