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자→깐부’ 제주 주민규&정조국 코치의 FA컵 결승 대구 응원…“이근호 한 건 해주길”

입력 2021-12-08 0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디힐과 함께하는 2021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이 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됐다. 프로축구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한 주민규(제주 유나이티드)가 한웅수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 정조국 코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지난해 K리그2(2부) 우승을 차지해 K리그1(1부)로 승격한 제주 유나이티드는 2021시즌을 4위로 마무리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또 하나의 목표인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출전을 위해선 경쟁자였던 대구FC의 FA컵 우승을 간절히 바라야 하는 처지다.

대구는 올 시즌을 3위로 마치면서 내년 ACL 플레이오프(PO) 출전권을 확보했다. 만약 대구가 11일 낮 12시30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릴 전남 드래곤즈와 FA컵 결승 2차전에서도 승리해 정상에 오른다면 ACL 본선 티켓을 따낸다. 이 경우 대구의 손에 있던 ACL PO 출전권은 리그 4위인 제주에 양도된다.

제주는 이제 대구를 응원해야 한다. 남기일 감독을 비롯한 제주 선수단 모두가 대구의 FA컵 우승을 공개적으로 응원하고 있다. 남 감독은 5일 전북 현대전 종료 후 “집에서 FA컵 결승전을 보면서 대구를 응원할 생각이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펼쳐진 2021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던 주민규와 정조국 코치는 전 소속팀 동료이자 대구의 베테랑 공격수인 이근호가 키플레이어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강원FC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정 코치는 “친한 후배인 (이)근호가 한 건 해주길 바란다. 큰 경기에 강한 선수고, 스타성이 있다. 좋은 활약을 해주지 않을까 싶다”며 “우승을 하면 밥 한 번 사겠다”고 공언했다. 주민규 역시 “울산에서 뛸 때 (이)근호 형이 주장이었다. 중요한 경기에서 워낙 잘하는 선수라 기대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근호. 사진제공 대구FC


대구 역시 이근호의 활약에 기댈 수밖에 없다. 1차전에서 1-0으로 이겼지만,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스코어다. 5일 울산 현대전에선 중원장악력과 측면수비에서 허점을 노출했고, 뒤가 불안하니 강점인 역습의 위력도 떨어졌다. 부상자가 많아 주축선수들의 체력이 고갈된 상태다. 이병근 대구 감독은 “현재로선 (공격진에) 변화를 줄 카드는 이근호뿐”이라며 베테랑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승우 기자 raul1649@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