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다은♥’ 임성빈 음주운전 적발→사실상 방송가 퇴출 [종합]

입력 2022-02-03 11: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MBC ‘구해줘! 홈즈’로 주목받은 공간디자이너 임성빈이 방송에서 사라진다.
경찰에 따르면 임성빈은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2일 입건됐다. 이날 밤 11시 10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 도로에서 음주한 상태에서 벤츠 승용차를 몰다 오토바이에 승용차 측면을 들이받히는 사고를 당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임성빈과 오토바이 운전자를 대상으로 음주 측정을 실시한 결과 임성빈에게서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수치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동승자는 없었다.

경찰은 임성빈 신원을 파악한 뒤 귀가 조치했다. 경찰은 임성빈을 불러 조사하고 면허 정지 처분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3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임성빈이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 후 귀가 조처를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사죄한다. 당사는 변명의 여지없이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 임성빈은 잘못을 뉘우치고 깊게 반성하고 있다”며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킨 점 고개 숙여 깊이 사과한다”고 전했다.
임성빈은 아내이자 배우 신다은과 2016년 결혼한 이후 ‘구해줘! 홈즈’, 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등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해 왔다. 특히 ‘구해줘! 홈즈’ 반고정 패널로 출연해 인테리어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하지만 이번 음주운전으로 임성빈은 사실상 방송가에서 퇴출된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구해줘! 홈즈’에 모습을 드러내긴 했지만, 추가 출연분은 없다. ‘구해줘! 홈즈’ 제작진은 임성빈이 고정 출연자가 아닌 만큼 다른 전문가를 초빙해 임성빈을 대체할 방침이다.

● 다음은 에이스팩토리 공식입장 전문

에이스팩토리입니다.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 씨가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 후 귀가 조처를 받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당사는 변명의 여지없이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임성빈 씨는 잘못을 뉘우치고 깊게 반성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킨 점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