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파인비치, 스포츠동아-XGOLF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 후보 선정

입력 2022-02-23 13: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파인비치의 시그니처 홀 ‘비치코스 6번(파3) 홀’. 사진제공 | 파인비치

전남 해남군에 자리잡은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대표 허명호)가 동아일보, 스포츠동아와 XGOLF(대표 조성준)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 후보로 선정됐다.

올해로 개장 12주년을 맞은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는 회원수 88만 명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골프 부킹 서비스 XGOLF 고객들의 홈페이지 평가에서 전체 9.3점을 받았다. 경기운영(9.6), 코스(9.4), 그린피(9.4), 부대시설(9.8), 숙박(8.3) 등에서 골고루 모두 높은 평점을 얻었다. 2020년 9월부터 진행된 1차 평가와 지난해 10월부터 11개 세부 항목으로 나눠 실시된 2차 평가 점수를 각각 50%씩 반영한 결과다.
8회째를 맞은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 시상은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10개소)과 우수 골프장(12개소) 2개 부문으로 나뉘며, 최종 결과는 3월 11일에 발표된다.

긴 해안선이 끝없이 이어진 리아스식 해안의 골프코스로 ‘한국의 페블비치’라 불리는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는 해안의 굴곡, 파도, 해암, 바람 등 천혜의 자연요소를 만끽할 수 있다. 총 27개 홀 중 12개 홀에서 서해바다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시그니처 홀인 비치코스 6번 홀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파3홀로 선정될 정도로 빼어난 풍경을 자랑한다. 클럽하우스는 바다가 보이는 창을 넓게 해 자연 풍광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남도의 제철 식재료로 만드는 다양한 메뉴는 골퍼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는 국내 골프장 최초로 자체 선별검사소를 설치 운영하는 등 코로나19로 지친 골퍼들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코로나19 청정지대’란 평가를 받았다. 소통형 마케팅을 지향하는 허명호 대표의 뜻에 따라 SBS골프 채널의 ‘골프에 반하다’, ‘임진한의 전국투어’, ‘체인지 리턴즈’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탁월한 절경을 자랑하는 골프장이라는 점을 각인시켰다.
최근에는 방송, 유튜브 채널 지원뿐만 아니라 프로골퍼 허석호, 테니스의 전설 이형택과 박봄이, 이한솔 프로 등이 출연하는 자체 유튜브 콘텐츠 ‘파인비치에 반하다’를 론칭해 고객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는 골프장으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고온 다습에 취약한 켄터키 블루 품종을 벤트그라스로 초종 변경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등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는 새 봄 필드를 찾을 고객들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를 찾았던 내장객 중 아이디 sgs**는 XGOLF를 통해 “진짜 골프장 최고”라며 “주변 풍경도 좋고 페어웨이도 멋지고 그린주변도 좋았다. 벙커도 많고 거리도 은근히 있는 홀도 있어서 모처럼 클럽 전부를 다 써본 것 같다”고 적었다.

아이디 hj5***는 “친구 부부와 함께 첫날 비치-파인코스, 둘째날 파인-비치코스 골프를 즐겼다”며 “비치코스는 바다가 정말 잘 보여서 좋았다. 메인코스답게 정말 예뻤다. 만족스러운 1박2일이었다”고 평가했다. 아이디 sgs**는 “코스 뷰가 너무 좋았다. 인테리어 등 호텔 시설 또한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 기분전환을 제대로 할 수 있었다”며 “꼭 다시 오고 싶다”는 바람을 곁들였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