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진, ‘♥’ 손예진에 로맨틱 프러포즈 성공(서른, 아홉)[TV북마크]

입력 2022-03-24 08: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이 이별의 그늘 속 행복한 추억 하나를 새겼다.

어제(23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극본 유영아/ 연출 김상호/ 제작 JTBC스튜디오, 롯데컬처웍스) 9회에서는 차미조(손예진 분)와 김선우(연우진 분)의 로맨틱한 프러포즈 데이부터 정찬영(전미도 분) 엄마의 생일 케이크를 위해 벌인 유쾌한 활극까지 버라이어티한 세 친구의 이야기로 수요일 밤을 매료시켰다.

먼저 교도소에서 이뤄진 차미조와 생모(生母)의 대면이 시작부터 가슴을 아리게 했다. 애틋한 대화들을 상상했던 차미조는 지극히 뻔뻔한 생모의 태도에 당황했다. 자신은 기억조차 나지 않는데 마치 오랜만에 친구를 만난 듯 일상적으로 대하는 상황이 그녀를 혼란케 한 것. 낳아준 엄마를 평생 궁금해했던 차미조로서는 화나고 어이없는 상황이 아닐 수 없었다.

그런 상황 속 김선우 아버지로부터 아들과 만나지 말라는 압박도 받은 차미조는 떨리는 가슴을 누르며 거절의 뜻을 밝혔다. “적어도 이 일로 헤어지진 않을 겁니다”라는 말 속에서 얼마 전 열등감과 자격지심에 눈물짓던 차미조의 한층 더 단단해진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이 소식을 뒤늦게 접한 김선우 역시 아버지에게 차미조와 같은 마음임을 전했다. 그리고는 차미조를 데리고 강릉으로 가 근사하게 프러포즈 했다. 데이트 정도로 여겼던 차미조는 겨울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에 때마침 흘러나오는 라흐마니노프 음악, 둘만 있는 상황들이 모두 이날을 위함이었음을 깨달았다.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매일매일 알게 해줄게”라는 김선우의 진실한 고백이 전해지는 순간 차미조는 선우 아버지가 떠올라 망설였지만, 망설이는 이유 역시 잘 알고 있던 김선우이기에 결국 두 사람은 서로의 손가락에 반지를 채우며 사랑을 확인했다.

한편, 엄마의 생일을 앞둔 정찬영은 어쩌면 자신이 챙길 수 있는 마지막 생일일지 모른다는 생각에 어느 때보다 최선을 다하고자 했다. 이에 엄마를 위한 스페셜 케이크를 주문 제작, 케이크가 만들어지는 동안 생일 선물을 고르며 즐거운 기다림을 누리고 있었다.

하지만 운명의 장난처럼 행복에 젖은 순간 불행이 찾아왔다. 난생처음 느껴본 고통스러운 통증이 정찬영을 휘감은 것. 응급실에서 눈을 뜬 정찬영은 케이크가 생각나 그대로 달려갔지만 가게는 정찬영의 케이크만 덩그러니 놓인 채 문을 닫았다. 하필 이럴 때 쓰러진 자신이 그저 원망스러울 뿐이었다.

소식을 듣고 한달음에 달려온 차미조, 장주희(김지현 분)는 금방이라도 울 것 같은 정찬영의 모습에 마음 아파했다. 이대로 있을 수만은 없던 세 친구는 뒷일은 나중으로 하고 케이크만 생각하기로 결심, 손에 쥔 벽돌을 있는 힘껏 던져 가게 문을 박살 냈다. 정찬영은 곧장 케이크를 들고 집으로 향했고 부모님과 오붓한 시간을 지킬 수 있었다.

남겨진 차미조와 장주희는 자진신고로 수습에 나섰다. 다행히 케이크 가게 사장은 그녀들의 사연에 깊은 감동을 받아 흔쾌히 합의, 슬플 뻔했던 찬영 엄마의 생일 파티가 완벽한 결말을 이뤘다. 이 버라이어티한 하루를 그냥 흘려보낼 수 없어 포장마차로 간 세 친구는 소소한 이야기에 웃고 떠들었다. 이 순간만큼은 이별의 그늘에서 벗어난 듯 그 어떤 시련도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행복한 세 친구의 시간을 끝으로 9회가 막을 내렸다.

이처럼 ‘서른, 아홉’은 회를 거듭할수록 짙어지는 세 친구의 우정 스토리로 매주 안방에 감동을 선사 중이다. 특히 누군가에겐 무모해 보일지라도 친구의 행복을 지켜주고팠던 이날의 에피소드는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전율과 여운을 안겨 주기에 충분했다.

무엇보다 정찬영의 병세가 본격적으로 악화되면서 이들의 우정도 더욱 애틋해질 터,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또 어떤 추억들을 쌓을지 벌써부터 다음 이야기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JTBC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 9회 시청률은 6.8%(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으며 오늘(24일) 밤 10시 30분 10회가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