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탄주 이모, 손가락 괴사 위기→수술 “악성 댓글 상처” (진격의 할매)[TV북마크]

입력 2022-03-30 08: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격의 할매’에 고민을 들고 찾아온 사연자들을 위해 김영옥, 나문희, 박정수가 사이다 조언으로 속을 시원하게 뚫었다.

29일 방송된 채널S ‘진격의 할매’에는 SNS 화제인물로 시선을 강탈한 ‘폭탄주 이모’ 함순복 씨가 찾아와 “폭탄주 이모를 그만해도 될까요?”라는 질문을 던졌다. 행위 예술에 버금가는 폭탄주 제조 기술을 가진 함순복 씨는 “술도 음식인데 기왕이면 재밌게 마시자”는 생각으로 폭탄주 퍼포먼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일부 악성 댓글 때문에 순복 씨는 물론 가족들까지도 상처를 받았다.

게다가 순복 씨는 폭탄주 제조 때문에 오른쪽 팔 근육은 물론 관절까지 모두 아픈 상황이었고, 심지어 손가락이 괴사 위기에 처해 수술까지 했다. 그런 상황에도 순복 씨는 힘든 오른손 대신 왼손으로 폭탄주를 제조하고 있었다. 맏언니 김영옥은 “아파서 개인 사정으로 그만두는 건 어쩔 수 없는데, 남들 때문에 그만둔다는 생각은 말았으면 좋겠다. 내가 알고, 내 가족이 알고, 주위 사람들이 안다”라며 은퇴를 만류했다. 박정수는 “다른 사람들이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재주다”라며 ‘폭탄주 이모’의 후계자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다음으로 8년 차 응급실 남자 간호사인 사연자가 찾아와 “제가 자주 응급실에 환자로 입원한다”라며 할매들에게 고민을 털어놓았다. 그는 환자를 돌봐야 하는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목디스크부터 골절까지 다양한 이유로 20여 회 응급실에 실려왔고, 전신마취를 하는 수술까지 받았다.

다양한 운동 중에서도 취미인 주짓수를 하다가 많이 다친다는 사연자는 “제가 입원할 때마다 다른 간호사가 대신 근무를 해야 하니 동료들 눈치가 많이 보인다. 아내도 운동을 마치고 온 제가 다친 곳이 있나 없나 체크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할매들은 운동을 하지 말라고 아우성을 쳤지만, 사연자는 “격렬한 움직임에서 느껴지는 희열 때문에 포기할 수 없다”고 맞섰다. 또 사연자는 “환자가 되어보니 환자의 입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고 덧붙이며 입원의 장점(?)도 밝혔다. 이에 박정수는 “아내랑 같이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면 덜 다치지 않을까?”라며 새로운 제안을 했다. 사연자는 아내에게 영상편지로 약속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마지막 사연자는 “개명을 했는데, 제 소중한 이름을 되찾고 싶다”라며 찾아왔다. 사연자의 개명 전 이름은 ‘김설믜’였고, 사연자는 “설믜는 지혜, 총명, 눈썰미를 뜻하는 옛말이다”라고 그 의미를 밝혔다. 전산 시스템상 인식되지 않는 ‘믜’ 때문에 사연자는 휴대폰 개통, 계좌이체, 신분증 재발급 등 일상생활에서 수없이 많은 불편을 겪었다. 결국 ‘김설미’로 이름을 개명할 수밖에 없었다. 사연자는 이름 때문에 국가 기관에 도움을 청하기도 했고 국민청원까지 올려봤지만, 아직까지 속시원한 답을 받지는 못했다.

배우의 길을 걷고 있다는 사연자에게 눈치 빠른 김영옥은 “김설믜라는 이름을 굳히려고 나왔구나!”라며 감탄했고, 나문희도 “하려면 제대로 해”라고 자기 어필을 부추겼다. 이에 사연자는 “배우 ‘김설믜’로 성공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솔직하게 밝혔다.

이에 연기 대선배 김영옥은 “일단 연기를 잘해야지, 연기를 개떡같이 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길 바라면 안 돼”라며 돌직구를 날렸다. 또 본명이 자신과 똑같이 ‘김영옥’인 배우 김수미에게 거액의 출연료가 잘못 입금된 사례도 있었다며 ‘이름’ 때문에 겪은 웃지 못할 에피소드로 사연자에게 공감하기도 했다.

‘진격의 할매'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30분 채널S에서 방송된다.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