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 ‘자생 윈드림 관악단’ 창단

입력 2022-03-30 10: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생의료재단 고경석 사무총장(가운데)과 부천동종합사회복지관 권혁철 관장(왼쪽 네번째)이 ‘자생 윈드림 관악단’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음악적 재능 가진 부천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
3년간 6500만원 후원, 악기교육 및 합주 레슨
자생의료재단은 부천동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음악적 재능을 가진 지역 청소년의 안정적인 연주활동을 돕는 ‘자생 윈드림 관악단’을 창단했다.

‘자생 윈드림 관악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문화활동 지원이 끊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예술 지원 사업이다. 2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비전타워 대강당에서 열린 자생 윈드림 관악단 창단식에는 자생의료재단 고경석 사무총장과 부천동종합사회복지관 권혁철 관장 등이 참석했다.

관악단은 부천시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선발된 청소년 35명으로 구성된다. 자생의료재단은 3년간 6500만원을 후원해 단원들이 클라리넷, 플루트, 트럼펫, 색소폰 등 6개 악기 교육과 합주 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자생 윈드림 관악단’이 지속적으로 연주할 수 있도록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 자생한의원과 협의해 합주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이번 자생 윈드림 관악단을 통해 아름다운 선율 만큼이나 나눔을 통한 행복이 사회 곳곳에 울려 퍼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생의료재단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교육과 문화,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매년 30~40명의 저소득 아동,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희망드림 장학’ 사업과 진로탐색을 돕는 ‘한의사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전국 자생한방병원, 자생한의원과 함께 ‘아동척추건강지킴이’ 사업을 통해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척추건강을 지키는 데도 일조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