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리듬시티, 의정부에 총 536세대 공급

입력 2022-04-2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포스코건설이 경기 의정부시에 공급하는 ‘더샵 리듬시티’ 투시도. 사진제공|포스코건설

25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청약 개시
포스코건설이 경기 의정부시에 들어서는 ‘더샵 리듬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 접수에 나선다.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해당지역, 27 일 1순위 기타지역, 28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4일이며, 같은 달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이 실시된다.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에서 추진하는 리듬시티 복합문화 융합단지 공동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총 5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60m²A 116세대 ▲60m²B 25세대 ▲84m²A 277세대 ▲84m²B 44세대 ▲84m²C 74세대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키즈하우스(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꾸며지고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첫 아파트다.

리듬시티는 인근에 자리한 고산지구, 민락지구와 함께 의정부를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주변의 법조타운(예정)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예상돼 의정부의 새로운 경제중심지로의 기대감도 상당하다. 특히 단지 인근에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 등이 위치해 있고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도 가까워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교통도 우수하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건설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이 계획돼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에 위치해 있고,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 사이버 견본주택도 마련됐다. VR로 구현된 360도 뷰로 세대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