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돌 정세운, MC+가수+작가 이리 다채로운지~

입력 2022-08-18 11: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만능돌 정세운, MC+가수+작가 이리 다채로운지~

가수 정세운이 MC, 작가 등 다방면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본업인 가수 활동은 물론이고 센스 넘치는 예능감으로 다수 예능 프로그램에서 고정 MC로도 활약 중이다. 이 밖에 작가 정세운으로도 활동 영역을 넓히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앞서 정세운은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해 엉뚱하면서도 공감 가는 토크와 센스 넘치는 리액션을 선보이며 시청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재 SBS 예능 '연애는 직진'에 MC로 출연해 남다른 입담을 뽐내고 있다. 최근에는 KBS 2TV 예능 '요즘것들이 수상해 고정 MC로 활약했다. SBS '싱포레스트 시즌2'와 JTBC '뭉쳐야 찬다2'에도 출연 소식을 전했다.

지난 5월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웨어 이즈 마이 가든!(Where is my Garden!)'의 전곡을 프로듀싱한 정세운. 청춘의 희망을 음악이라는 영역을 통해 이야기하던 정세운은 영역을 확장해 글을 통해서도 청춘의 모습을 써 내려갔다.

지난 4월 정세운은 첫 에세이 '아끼고 아낀 말'을 정식 출간하며 '작가 정세운'으로 발돋움했다. 정세운이 작가로서 처음 선보인 '아끼고 아낀 말'은 싱그럽게 빛나는 동시에 방황하며 흔들리는 20대 청춘의 모습을 100편의 글과 100장의 사진, 100곡의 노래를 엮어 선물처럼 담아낸 청춘 에세이다.

다방면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에도 정세운은 본업인 가수로서의 활동도 열심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웨어 이즈 마이 가든!' 활동 종료 후에도 tvN 드라마 '환혼' OST '바라만 본다'를 부르는 등 다수의 드라마 OST 가창에 참여했다. 각종 페스티벌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리며 페스티벌 섭외 0순위 다운 명성을 입증하고 있다. 오는 9월 17일에는 '2022 러브썸 페스티벌(2022 LOVESOME)'에 참여해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8월 27일과 28일 '2022 정세운 콘서트 '아워 가든'(Our Garden)'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 '2019 정세운 콘서트 '제로'(ZERO)' 이후 약 3년 만의 단독 콘서트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콘서트는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진행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