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격투 인생’ 로드FC 정문홍 회장이 펴낸 ‘불가능하다는 착각’

입력 2022-10-05 14: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로드FC 정문홍 회장의 도서 ‘불가능하다는 착각‘. 사진제공 | 로드FC

로드FC 정문홍 회장의 도서 ‘불가능하다는 착각‘. 사진제공 | 로드FC

로드FC 정문홍 회장(48)의 인생 스토리가 담긴 책이 출간된다.


4일 연두m&b 출판사는 정 회장의 책 ‘불가능하다는 착각’의 예약 판매를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시작했다. ‘불가능하다는 착각’은 로드FC를 아시아 최고의 종합격투기단체로 성장시킨 정 회장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다세대 판잣집에서 태어나 영세민으로 살아온 자신의 이야기를 모두 담아냈다. 10년 넘게 종합격투기의 새 역사를 쓰며 어떤 생각으로 단체를 운영해왔는지, 그동안 밝히지 않았던 스토리 등을 진정성 있게 써냈다.


이 책은 ‘희망’과 ‘불가능은 없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노력해도 성공하기 점점 어려워지는 젊은 세대들이 희망의 끈을 놓지 않도록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한 위기극복 노하우를 공개했다.


정 회장은 “누구나 한 번쯤은 높은 곳을 올려다보며 성공을 꿈꾼 적이 있을 것”이라며 “내가 아는 선에서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은 단 한 가지뿐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것은 ‘살기 위해 발버둥치는 것’이다. 요즘 시대에 참 세련되지 못하고, 무척이나 촌스러운 말이지만 그 외에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다른 방법을 나는 알지 못한다”는 메시지를 이 책을 전했다.


온라인 서점을 통해 예약 판매되는 ‘불가능하다는 착각’은 17일부터 출고될 예정이다. 정식 출간일은 30일이다.

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