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백호, 엠카서 ‘No Rules’ 공개 ‘역대급 의자 퍼포먼스’

입력 2022-10-14 07: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호가 솔로 데뷔곡 ‘No Rules’(노 룰즈)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백호는 지난 13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미니 1집 ‘Absolute Zero’의 타이틀곡 ‘No Rules’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백호가 선보인 ‘No Rules’ 퍼포먼스는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어디에서도 공개된 적 없었기 때문에 K-팝 팬덤의 관심이 집중됐다.

백호는 ‘No Rules’ 무대에 앞서 “제 취향이 가득 담긴 앨범을 들려드릴 수 있게 돼 설레고 기대된다. 열심히 활동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솔로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No Rules’에 대해 “일상적인 순간에서 해방된 후 오는 묘한, 낭만적인 분위기를 표현한 곡이다. 1절 마지막에 나오는 ‘아무도 모르게’라는 가사가 분위기에 반전을 주는 포인트”라고 전했다.

‘No Rules’ 무대에서 백호는 그야말로 압도적인 역량을 보여줬다. 백호는 점점 고조되고, 뜨거워지는 감정을 역동적인 안무와 미성의 파워풀한 보컬로 완벽히 표현해냈다.

특히 의자를 활용한 안무로 하나의 ‘피사체’에 불과했던 백호가 자유로운 ‘해방’을 맞이하는 스토리텔링을 담아내 의자 퍼포먼스의 신지평을 열었다.

무엇보다 백호의 이번 ‘엠카운트다운’ 출연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음악방송 출격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만하다. 첫 무대부터 안정적인 보컬과 노련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올라운더 재능’을 입증한 백호는 ‘No Rules’ 활동을 통해 남성 솔로 아티스트 계보 속 자신의 입지를 굳건히 할 전망이다.

한편, 백호는 14일 오후 5시 5분 방송되는 KBS2TV ‘뮤직뱅크’에서 타이틀곡 ‘No Rules’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쳐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