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알티지오메가3’, 홍성군보건소 운영 물품 선정

입력 2022-10-26 14: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담백하루의 초임계알티지오메가3가 홍성군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심뇌혈관 예방관리사업 운영 물품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번 홍성군보건소 심뇌혈관 예방관리사업 운영 물품으로 선정된 이유는 보건소에서 제품을 선정하는 기준 중 하나였던 유통기한 적합도에 부합하였기 때문. 오메가3의 유통기간은 보통 2년이지만 ‘초임계알티지오메가3’의 경우 유통기한이 3년이다.

담백하루 관계자는 “초임계알티지오메가3는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1.5배가 긴데, 해당 제품에서 설계한 향산패로 인해 유효물질을 기존 제품보다 더 잘 유지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다. 유통과정 간에 가혹한 조건이 된다거나, 상온 보관 조건이 들쑥날쑥 하다거나 높은 온도와 습도로 유지되는 등 기존보다 더 가혹할지라도 제품의 안정성에는 큰 영향이 없이 더 잘 유지된다”며 “제품 설계부터 유통과정과 보관조건까지 고려하여 설계하였기 때문에 식약처로부터 유통기한 3년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 보건소는 매주 수요일 지역주민 및 고혈압·당뇨·이상지질증 환자를 대상으로 만성질환 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혈압·혈당·콜레스테롤(매 월 마지막주) 등을 관리하며 건강관리수첩, 건강안내책자를 발부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