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전한 광부의 울진 힐링 여행

입력 2023-01-09 14: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해 11월 봉화 광산 고립사고에서 221시간 만에 극적으로 구조된 광부 두 사람과 그 가족들이 울진여행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 | 울진군

울진군, 기적의 광부들과 가족 초청
경북 울진군이 지난 6일 지난해 11월 봉화 광산 고립사고에서 221시간 만에 극적으로 구조된 광부 두 사람과 그 가족들을 초청했다.

초청에 앞서 울진군은 지난해 11월 “미역국 먹고 바다에 가고 싶다”는 구조 당시 광부들의 소망을 뉴스로 접하고 안동병원에서 퇴원을 앞두고 있던 광부들의 가족을 만나 고포미역 등 지역의 특산품을 전달하며 울진 여행을 초대한 바 있었다.

이번 초대를 계기로 광부들과 가족들은 울진군과 일정을 조율해 마침내 3대가 모인 대가족이 새해 겨울 바다 여행을 오게 된 것.

초청된 광부와 가족들은 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독도홍보관 체험,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왕피천케이블카 등을 통해 아름다운 울진 바다를 눈앞에서 경험했고 덕구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기며 가족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바닷속전망대와 바다마중길393에서 동해 바다 위를 걷고 바닷속을 직접 보는 특별한 체험을 했다.

이날 박정하씨는 “2박 3일 일정이 너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울진 여행이 즐거웠고 특히 그동안 사고 트라우마로 숙면을 취하기가 어려웠는데 울진군에서 특별히 준비해 주신 바닷가 숙소에서 모처럼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었다”며 “미역국 먹고 바다에 가고 싶다는 소망을 들어주고 사고 후 더욱 특별해진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들을 만들어 주신 울진군 및 여러 기관들에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초청 일행들을 위해 준비한 식사를 함께하며 “극한의 상황을 극복하신 구조 광부들과 가족들의 심신을 치유하시는 데 이번 울진 여행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새해 소중한 추억과 함께 울진 바다에서 찾는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가 널리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진=정휘영 기자 jhysd1500@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