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출격 정성일, ‘더 글로리’ 파트2 떡밥 줄까 (종합)[DA:스퀘어]

입력 2023-01-20 15: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 DA피플: 스타 이슈를 집중 조명하는 코너

김은숙 작가가 인정한 ‘나이스한 개XX’ 배우 정성일이 예능에서는 어떤 입담과 매력을 뽐낼까.
정성일이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약칭 ‘유 퀴즈’) 측은 20일 동아닷컴에 “정성일이 ‘유 퀴즈’에 출연한다”며 “내달 중 정성일 등장 편이 방영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07년 연극 ‘강풀의 바보’로 데뷔한 정성일은 다양한 무대 연기를 경험한 연기 베테랑. 2019년 MBC 드라마 ‘이몽’을 기점으로 매체 연기를 본격 시작해 드라마 ‘99억의 여자’, ‘비밀의 숲’ 시즌2, ‘산후조리원’, ‘타임즈’, ‘배드 앤 크레이지’,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우리들의 블루스’ 등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극본 김은숙 연출 안길호)에서 박연진(임지연 분) 남편이자 ‘나이스한 개XX’로 평가받는 재벌인 재평건설 대표 하도영 캐릭터로 열연을 펼치며, 일명 ‘한국의 양조위’로 불린다.
또한 김은숙 작가는 “인생이 가장 크게 하락하는 인물인데 잘 표현해 주셨다”며 “정말 차가울 땐 차갑고, 웃을 땐 나이스 한 표현을 정말 잘해줬다. 특히 목소리가 너무 좋았다. 어떻게 써도 명대사처럼 들린다. 특별히 감사하다”고 정성일 열연을 언급하기도 했다.


특히 정성일은 과거 8주간 혹독한 몸만들기를 진행한 사실이 최근 새삼 다시 주목받으며 정장 속 탄탄한 복근을 지닌 ‘섹시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무대 경험과 여러 작품에서 다채로운 캐릭터로 자신만의 매력을 완성 중인 정성일이 ‘유 퀴즈’에서 유재석, 조세호와 만나 어떤 시간을 완성할지 주목된다. 또 정성일이 말하는 ‘더 글로리’ 비하인드 스토리와 파트2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
그중에서도 ‘더 글로리’ 파트2 관련 정보를 시청자와 일부 공유할지도 주목된다. 실제 작품을 연기한 배우가 전하는 ‘더 글로리’ 파트2 정보는 어떤 것을 담고 있을까. 벌써 ‘더 글로리’ 파트2 공개 당일만 손꼽는 이들은 정성일 입을 주목할 전망이다.
한편 정성일 편은 2월 중 방영될 예정이다. 또 ‘더 글로리’ 파트2는 3월 10일 전격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