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AI 챗봇 ‘젤뽀’…365일 24시간 상담 OK

입력 2023-02-01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소개하는 현대백화점 직원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소개하는 현대백화점 직원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2만5000여건 테스트서 정답률 97%
현대백화점이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선보였다.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AI기반 1:1 고객 상담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모바일앱과 홈페이지, 현대백화점 공식 카카오톡 채널,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모바일앱과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과 더현대닷컴 관련 상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각 지점의 쇼핑 혜택 및 팝업스토어, 신규 오픈 브랜드 등의 영업 정보와 함께 주차 사전 정산, 온라인 상품 주문조회, 배송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부터 자체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인 스타일에이치 등 현대백화점에서 제작한 콘텐츠 확인도 가능하다.

젤뽀는 카카오그룹 인공지능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자연어 AI 엔진 어드밴스드 머신 러닝을 활용했다. 10개월간의 개발 기간 동안 2만5000여건의 고객 상담 테스트를 진행해 97%에 달하는 정답률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젤뽀가 단순 상담 서비스를 넘어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며 “향후 고객 편의와 직원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을 지속 도입할 계획”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