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3/02/28/118083274.8.jpg)
상상인저축은행은 2020년 저축은행중앙회 오픈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와 연계한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을 내놓았다. 또 2021년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이 ‘크크크’를 론칭하며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듀엣 디지털 뱅크 체제를 구축했다.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통해 2배의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각 앱을 통해 혜택이 큰 예·적금 상품 가입은 물론, 5000만 원씩 총 1억 원의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다. 높은 혜택과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으로 총 가입자 44만 명, 다운로드 수 87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쉽고 간편한 금융을 모토로,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것이 결실을 맺었다”며 “향후 다양한 금융 혜택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하고 전문가의 주요 지표를 통한 심사를 진행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