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안테나]](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3/03/02/118132621.1.jpg)
[사진제공=안테나]
'The Flag'(더 플래그)는 권진아가 자신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앨범이다. 앨범에는 나다운 삶, 내가 꿈꾸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향한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가 담겼다.
타이틀곡 'Raise Up The Flag'(레이즈 업 더 플래그)는 웅장한 밴드 사운드와 권진아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트랙이다. 매일을 치열하게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나다움'을 잃지 않고, 각자의 진정한 자유를 얻길 바라는 '권진아 표 응원가'를 예고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권진아가 콘셉트 구상과 기획에도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리투아니아 로케이션으로 촬영이 진행된 가운데, 감각적인 영상미로 한 편의 영화 같은 여운을 남긴다.
이 외에도 'The Flag'에는 오묘하고 몽롱한 매력을 지닌 '밤 (Nighttide)', 이지리스닝 R&B를 기반으로 색다른 이별의 시선을 노래하는 '이런 식 (These days)', 진정성 있는 위로의 메시지로 큰 사랑을 받았던 '꿈꾸는 대로 (As I Dream)', 꿈꾸는 모습으로의 도약을 그려낸 몽환적인 감성의 곡 'Butterfly'(버터플라이)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권진아는 오늘(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을 발매한 뒤, 내달 1~2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3 권진아 단독 공연 'The Flag'를 개최한다. 단독 공연 'The Flag'는 티켓 오픈 3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