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23-03-06 15: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울산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ㅣ울산시

상금 최대 500만 원 지급
3월 15일~4월 14일 신청
개인·팀 등 1인 1건만 가능
울산시가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사업화하기 위해 ‘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관광’을 주제로 지역의 각종 행사·문화·자연경관 등 관내 모든 관광자원과 새로운 관광 경향을 반영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산관광에 관심 있는 누구나 3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개인·팀 단위로 1인 1건씩 접수할 수 있다.

제출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우편으로 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심사 과정을 거쳐 내달 중으로 총 16개의 당선작을 선정해 1등 500만 원 등 총 2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관광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서대성 울산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울산관광에 대한 관심도를 전국적으로 높일 뿐 아니라 지역 관광업계의 역량 확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소한 생각부터 거창한 계획까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선정된 16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현 가능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사업화하기 위한 2차 공모전을 하반기 중 실시하고 2차 공모전에 선정된 관광 콘텐츠를 대상으로 올해 중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스포츠동아(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