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美 ‘미디어베이스 톱40’ 차트인

입력 2023-03-07 13: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 XGALX]

걸그룹 XG(엑스지/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가 ‘미디어베이스 Top 40’에 진입했다.

지난 6일 XG는 ‘LEFT RIGHT’(레프트 라이트)를 통해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 Top 40’(Mediabase’s Top 40 Radio Airplay Chart) 40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미디어베이스 Top 40’는 미국 및 캐나다 180여 개의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재생되는 노래를 집계해 발표하는 차트다.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집계된 이번 차트에는 마일리 사이러스, 비욘세, 테일러 스위프트, 레이디 가가 등 탑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린 만큼 XG의 ‘LEFT RIGHT’ 랭크는 그 의미가 남다를 뿐만 아니라 북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XG는 지난 1월 25일 세 번째 싱글 ‘SHOOTING STAR’를 발매, 타이틀곡 ‘SHOOTING STAR’와 수록곡 ‘LEFT RIGHT’를 통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은 바람과 함께 오로지 스스로를 믿고 꿈을 향해 정진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SHOOTING STAR’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2867만회를 돌파, ‘미디어베이스 Top 40’에 오른 ‘LEFT RIGHT’는 수록곡임에도 1000만 뷰 돌파를 눈 앞에 남겨두고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두 곡 모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의 'Viral Top 100'에서 글로벌, 미국, 영국, 일본, 한국을 포함한 46개 국가와 지역 차트에 올랐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