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유현준 교수 초청 ‘제1회 의회아카데미’ 개최

입력 2023-03-27 1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1회 의회아카데미 ‘공간의 미래’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ㅣ부산시의회

QR코드 통한 사전 신청
‘코로나는 도시를 해체할 것인가’ 주제
부산시의회(의장 안성민)가 오는 29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를 초청해 ‘제1회 의회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회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한 강연을 개최해 많은 시민과 함께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제1회 의회아카데미에서는 ‘알쓸신잡2’ ‘나의 판타집’ 등 TV 강연에 다수 출연해 대중에게 친숙한 건축가 유현준 교수를 초청해 ‘공간의 미래-코로나는 도시를 해체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유현준 교수는 팬데믹, 1인 가구의 증가, SNS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공간에 관한 이야기와 코로나19로 인해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의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번 강연은 집, 회사, 학교, 상업시설, 공원 등 생활하는 공간의 가까운 미래는 어떻게 변화하게 될 것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안성민 의장은 “의회아카데미에 많은 시민이 참석해 미래의 공간변화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올 하반기에도 시민이 원하는 명사를 초청한 제2회 아카데미를 개최해 더 많은 시민에게 다가가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회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사전등록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의회 총무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