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 제1회 언어치료과 언어재활사 선서식 개최

입력 2023-04-05 13: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1회 언어치료과 언어재활사 선서식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ㅣ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언어치료과가 지난 3월 29일 대학 벽오실에서 박승호 총장과 언어치료과 교수 및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언어치료과 언어재활사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언어재활사 선서식은 언어치료과 3학년들이 언어진단실습 및 언어재활실습 전에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실습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이날 언어치료과 3학년 21명은 “언어(의사소통)에 장애가 있는 대상자들에게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고, 직업윤리와 윤리적 책임을 다하며, 항상 실천적으로 학문의 발전에 기여하는 자세를 유지하겠다”는 선서와 함께 언어재활사 자격 취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박승호 총장과 언어치료과 김선희 학과장은 이들에게 소명 의식을 가지고 성실히 실습에 임할 것을 당부하며, 예비 언어재활사 명찰을 수여했다.

박승호 총장은 “오늘 선서식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언어재활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대학과 학과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여러분들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며, “언어 및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다양한 대상자들의 재활에 도움을 주는 훌륭한 언어재활사가 되길 바란다”고 선서에 임하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스포츠동아(대구)|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