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2승 도전’ 오타니, 커리어 첫 워싱턴전 선발 출격

입력 2023-04-11 10: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타니 쇼헤이.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LAA 오타니, 인터리그 확대로 메이저리그 통산 WSH 상대 첫 등판! 시즌 2승 노린다!

-WSH 조사이아 그레이, 오타니와 선발 맞대결! 시즌 첫 승 & ML 통산 10승 달성할 수 있을까

오는 12일(이하 한국시각) ‘MLB 아이콘’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오타니는 메이저리그 입성 후 처음으로 워싱턴 내셔널스 타자들을 상대하게 된다.

오타니와 선발 맞대결을 펼칠 워싱턴의 선발 투수는 조사이아 그레이로 현재 시즌 2패를 기록 중이다.

지난 10일 오전 기준, LA 에인절스는 ‘AL 서부지구 1위’로 시즌 5승 4패, 5할 이상의 승률을 기록 중이다. 그 중심에는 투타에서 빛나는 오타니의 활약을 빼놓을 수 없다.

오타니는 지난 6일 시애틀 매리너스전에서 6이닝 동안 8개 탈삼진 1실점으로 시즌 첫 승을 신고한 바 있다. 그리고 10일 토론토와의 경기에서 팀은 패했지만 고교 선배 기쿠치 유세이를 상대로 2점짜리 홈런(시즌 3호)을 포함해 멀티히트를 기록하는 등 오타니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인터리그 확대로 올 시즌 오타니가 더욱 다양한 구단들을 상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워싱턴전 첫 선발 등판 경기 결과에 더욱 기대가 모이고 있다.

반면, 오타니와 선발 맞대결을 펼칠 워싱턴 내셔널스의 조사이아 그레이는 올 시즌 승리 없이 2패만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8 MLB 드래프트 2라운드에서 신시내티 레즈에 입단한 그레이는 LA 다저스를 거쳐 트레이드를 통해 워싱턴 내셔널스로 팀을 옮겨 본격적으로 빅 리거 커리어를 쌓아 가고 있다.

워싱턴에서의 데뷔전은 2021년 8월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서 그레이는 5이닝 동안 4피안타, 1실점으로 승패 없이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과연 오타니와의 선발 맞대결에서 시즌 첫 승 그리고 통산 10승을 달성할 수 있을 지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양 팀 선발 투수들의 통산 기록만 놓고 본다면 오타니의 승리에 무게가 실리는 가운데, 워싱턴과 LA 에인절스 간 맞대결은 12일 오전 10시 38분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2023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4/12(수) 중계 일정

07:35 휴스턴 : 피츠버그 / NOW, Prime

08:10 샌디에이고 : 뉴욕 메츠 / NOW, ON

10:38 *오타니 선발* 워싱턴 : LA 에인절스 / NOW, Prime

10:45 LA 다저스 : 샌프란시스코 / NOW, ON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