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표 누리집 콘텐츠 최신화…시민 이용 편의 ‘껑충’

입력 2023-04-16 18: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흥시청 누리집.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청 누리집. 사진제공|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대표 누리집에 정보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 정비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16일 시에 따르면 사용자들이 최신 정보 및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맞춤형 정보서비스를 제공해 소통과 공감 할 수 있는 누리집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앞서 지난해 9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누리집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문화·관광’ 분야 및 ‘환경·농어업’ 분야 등 분야별 포털 재정비를 통해 중복 콘텐츠를 삭제하고, 콘텐츠를 일원화하는 등 콘텐츠 품질 향상을 꾀해왔다.

올해는 누리집 정보의 정확성 향상을 위해 콘텐츠를 최신화하는 1분기 ‘누리집 콘텐츠 점검의 날’을 운영해 1800여 개 콘텐츠의 부서별 자체 정기 점검과 콘텐츠 현행화를 추진했다.

이로써 △콘텐츠 신설, 수정, 삭제 등의 내용 갱신 △페이지별 콘텐츠 담당 부서 및 담당자 현행화 △오류링크, 첨부파일 등 연계 콘텐츠 서비스 이상 유무 확인 △콘텐츠 내용 및 메뉴 개선의견 반영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시흥 9경’ 콘텐츠 대신 ‘시흥, 꼭 가볼 곳’을 신규 생성해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시흥 곳곳을 두루 알리고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택지개발 콘텐츠를 통합하고 공공주택사업을 신규 생성해 가독성을 높이고 관련 자료를 바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신경희 시 홍보담당관은 “정기적으로 누리집 콘텐츠 점검 주간을 운영해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이로써 시민들의 시정 관심도를 높이고, 시민과 가까이 소통하는 시흥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했다.

시흥|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