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경북본부, ‘일상愛 청렴 더하기’ 청렴 가치 공유

입력 2023-04-25 13: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농어촌공사 경북본부

투명·공정한 청렴문화 확산 노력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지난24일 본부에서 본부장 및 관내 17개 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愛 청렴 더하기’ 챌린지를 실시하고 청렴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본부는 公社 3대 기본원칙인 “신뢰, 안전, 혁신”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 형성과 문화 확산을 위해 ‘일상愛 청렴·안전·혁신 더하기’ 챌린지를 시리즈로 전개하고 있다.

이날 첫 번째로 진행된 ‘청렴 더하기 챌린지’에는 위로부터의 청렴 실천을 위해 하태선 본부장을 비롯해 17개 지사장 등 간부진이 참여해 포토존에서 청렴메시지 다짐 컷을 촬영하고 청렴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누며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청렴에는 앞걸음 청탁에는 뒷걸음’ 이라는 청렴 메시지를 가지고 챌린지 첫 번째 주자로 나선 하태선 본부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갖추어야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렴 의식을 재정립하고, 공정한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경북본부는 이번 챌린지를 시작으로 청심전심 캠페인, MZ주도 청렴 어벤져스 등 다양한 청렴 활동을 통해 청렴한 조직 문화를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