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과학교육 활성화 위한 워크숍 개최

입력 2023-05-01 16: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교수-학습 개선·AI 수업 컨텐츠 개발
과학교육활성화지원단, 기초과학교육 지원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2일 오후 아바니 센트럴 부산에서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단 교사 49명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단’은 학교 현장의 기초과학 활성화와 과학교육 문화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초·중등 과학 전공 교사 49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매년 과학교육 현안 주제를 선정하고 학교급별 기초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친다.

이번 워크숍은 학력 향상을 위한 탐구실험 수업 개선, 과학 기초학력 향상, 탐구활동 개선, AI 수업을 위한 콘텐츠 개발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현장에 적용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워크숍은 주제 특강과 토의, 지원단 분과별 협의회로 운영한다. 분과별 협의회는 과학 학력 향상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통합분과, 중학교 교수-학습 분과, 중학교 탐구체험분과, 고등학교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분과로 나눠 특색에 맞는 협의를 진행한다.

향후 지원단은 과학교육 여건 개선과 기초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시교육청은 지원단의 현장 지원 활동과 결과를 내년도 현안 주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교육청은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단을 통해 기초과학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 학교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원단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이 과학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생들의 과학 기초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