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부산시민공원서 ‘꼬마 농부 초청 감자 수확 행사’ 진행

입력 2023-05-24 16: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설공단이 부산시민공원에서 꼬마농부 감자수확 체험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ㅣ부산시설공단

부산시설공단이 부산시민공원에서 꼬마농부 감자수확 체험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ㅣ부산시설공단

‘알알이 영근 감자캐기’ 진행
공단 간부진·유치원생 등 100여명 참여
부산시설공단이 부산시민공원에 꼬마 농부를 초청해 ‘알알이 영근 감자캐기’ 행사를 진행했다.

23일 부산시민공원에는 관내 유치원생 50여명이 감자 수확 체험 행사에 참여했다.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작물을 수확하며 자연의 소중함과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깨우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행사에 함께한 박정웅 공단 행복복지본부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한동안 야외 교육활동을 하지 못한 아이들의 모습에 활력이 넘쳐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수확 체험 프로그램이 더욱 자주 마련돼 우리 땅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오는 30일 부산시민공원 기부숲 일원에서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와 협력으로 ‘도시 텃논 모내기 체험 행사’와 올 가을 ‘벼수확 체험 행사’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