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지방시대 혁신성장 직원교육’ 실시

입력 2023-09-07 13: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달서구

대구 달서구는 지난 5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방시대, 지방정부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용호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지방시대, 지방정부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지방분권 및 지역균형개발에 관한 특별법 분석 △국내외 자치분권 현황 △국내외 우수사례 분석 등을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지방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 제정과 지방시대위원회 출범 등, 지방시대의 원년으로 막대한 권한이양을 대비한 자치역량을 도모하고자 법령 분석 및 우수사례 분석 등 다각적이고 전문적인 강의를 마련했다.

달서구는 매년 주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자치분권 토크 등 자치분권 역량강화를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치분권협의회 운영을 통해 달서구의 자치분권 촉진과 자치역량 강화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 중에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에 따른 지방시대 도래의 준비와 달서 新발전의 방향을 모색하고 이를 실천할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살고싶은 달서구 만들기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