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월광수변공원에서 ‘2023 월광 달빛 나눔 걷기’ 개최

입력 2023-09-11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달서구

대구 달서구는 지난 9일 오후 5시 30분 월광수변공원에서 개인, 가족, 단체 등 1,0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가운데‘2023 월광 달빛 나눔 걷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는 ㈜엘앤에프의 후원으로 달서구가 주최하고 달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여 진행하며 “건강을 챙기GO! 나눔은 더하GO! 위기는 줄이GO!”라는 슬로건 아래 환경사랑 실천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했다.

걷기는 하루를 마무리 하는 저녁시간 대를 활용해 가족, 지인과 함께 월광수변공원의 아름다운 달빛을 즐기는 행사이며, 출발을 알리는 개회식 이후 1코스와 2코스로 나눠 한 시간 정도 진행됐다.

이밖에도 주민들을 위한 버스킹 공연과 하이디의 댄스 퍼포먼스 식전공연, 환경 체험 및 인식개선을 위한 부스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했다.

또한 체험 부스 및 걷기 완주 스탬프 제출 시 자원봉사시간(2시간)이 인증되고, 완주 시 기념품도 제공하며 참가비 1만원은 어르신 결식예방에 사용하는 등 걷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후원해 주신 ㈜엘앤에프에 감사드리며, 구민들이 걷기를 통해 건강을 챙기며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심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