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튜디오 마음C]

[사진제공=스튜디오 마음C]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이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 OST 마지막 주자로 나선다.

하현상이 가창한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의 OST Part 7 \'Please\'(플리즈)가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Please\'는 잔잔한 분위기로 시작돼 강렬한 밴드 사운드와 함께 점차 고조되는 감정선이 인상적인 곡이다. \'남겨진 나의 기억 속에 당신의 모습 영원해\', \'이제 편히 쉬어요 언젠가 웃으며 다시 만나요\' 등 애절한 노랫말과 하현상의 섬세한 보컬이 시너지를 이룬다. 후반부로 갈수록 짙어지는 감성은 봉예분(한지민 분)과 문장열(이민기 분)의 수사극 속 특별한 장면과 어우러져 긴 여운을 선사할 전망이다.

\'Please\'를 가창한 하현상은 다수의 싱글과 미니 앨범, 정규 1집 \'Time and Trace\' 발매에 이어 데뷔 이후 첫 콘서트 투어를 개최한 것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OST 작업에도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OST의 작곡을 맡은 데일로그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일타 스캔들\', \'보라! 데보라\' 등 활발한 OST 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편곡에 참여한 작곡가 나이브(Naiv)는 특유의 세련된 편곡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물다섯 스물하나\', \'나의 해방일지\' 등 다수 작품의 명곡을 탄생시켰다. 더불어 유다빈밴드 기타리스트 이준형의 감성적인 기타 연주가 더해져 웰메이드 OST를 완성했다.

드라마 \'힙하게\'는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오지라퍼 수의사 봉예분과 서울 광수대 복귀를 위해 그녀의 능력이 필요한 욕망덩어리 엘리트 형사 문장열이 펼치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매주 토·일요일 밤 10시 30분 방송.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