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스포츠동아 광고대상] ‘ESG 경영 선도’ 기업의지 돋보여

입력 2023-11-29 10: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국민은행 신관

최우수상 | KB금융그룹 ‘희망부자 런칭’ 편
《참신한 기획력과 뛰어난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어당긴 광고 4편이 ‘2023 스포츠동아 광고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업철학 등의 메시지를 잘 전달한 수작들이다.
올해 2023 스포츠동아 광고대상에선 SK텔레콤의 ‘SKT 기업 브랜드 캠페인 에이닷(A.)’ 편이 대상을 차지했고, 롯데칠성음료의 ‘청량한 이 순간 칠성사이다로부터’ 편, KB금융그룹의 ‘희망부자 런칭’ 편,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골드’ 편이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상작들은 독창적 아이디어와 시대 흐름에 맞는 트렌드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이 스포츠동아 광고대상을 수상하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KB금융그룹은 공존과 상생을 통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향하며 명실상부한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KB금융그룹은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환경, 사회 책임 경영과 좋은 지배구조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국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동참이 필요한 이슈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사회적 움직임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2023년 그룹 광고 또한 ‘기후변화 대응 및 미래세대 육성’이란 주제 아래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의 생태계 회복을 위한 밀원숲 조성과 도시 양봉을 진행하는 ‘K-Bee 프로젝트’, 그리고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책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 소외지역 아이들이 책과 함께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 작은도서관’을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KB금융그룹과 함께 전국 곳곳 각자의 자리에서 꿀벌을 지키고 도서관을 꾸려가며 희망을 만들어가는 국민들의 진정성 있는 모습을 조명하며 국민들의 희망이 자라는 곳에 언제나 KB금융그룹이 함께 하겠다는 그룹의 가치를 담아냈습니다.

또한 배우로서의 전문성과 진정성 있는 이미지로 사랑받는 박은빈이 KB금융그룹의 모델로 참여해 광고에 사용된 캠페인명 ‘희망부자’를 자필로 작성하는 등 큰 애정을 보이며 진정성을 더했습니다.

KB금융그룹은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포용과 상생’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국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고 나아가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가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