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한방 웰니스 관광 활성화 전문가 초청 체험행사

입력 2023-12-06 16: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웰니스관광 종사자, 전문가, 인플루언서 초청 1박일 진행
리모델링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 프로그램과 관광지 견학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지역 한방 웰니스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6일과 7일 웰니스관광 종사자, 전문가그룹, 그리고 국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한방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체험행사는 9월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에서 진행한다. ‘제천 한방, 웰니스를 품다’를 주제로 지난 4년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통해 업그레이드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1박2일 동안 한방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과 함께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순봉출렁다리,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의림지, 의림지한방치유숲길, 에코브릿지 등 연계관광지도 돌아본다.

행사를 진행하는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는 최대 70명이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을 비롯해 17개의 숙박실, 힐링치유실, 야외체험장, 구내식당, 특산품 판매장 등을 갖추고 있다. 한방 홈 테라피와 웰니스 힐링 셀프 코너, 한방 힐링 홉 테라피, 한방해독 림프체조 등 20여 개의 전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웰니스 관광은 웰빙(well-being)과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관광을 뜻한다. 스파와 휴양, 뷰티 프로그램을 결합한 반복적인 경험을 유도하여 생활 습관 개선과 질병 예방을 돕고, 자기 발견의 멈춤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는 삶의 질을 높여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