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행정안전부지정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지정

입력 2023-12-07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북봉화 봉성초등학교,2023년 우수어린이놀이시설선정 전국유일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행정안전부 장관 지정 ‘2023년 우수어린이놀이시설’에 경북봉화 봉성초등학교가 전국 학교 내 어린이놀이시설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은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제고와 안전한 놀이공간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실시된다.

봉성초등학교 어린이놀이시설은 경북교육청의 추천을 거쳐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 △아동 발달과의 연계 △안심 디자인 등 4개 분야에 대한 심사로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최종 선정됐다.

학교 내 오래된 고목 등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한 놀이터로 심미적 안정감이 우수하고 쾌적하다는 평이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놀이기구에 독창적인 이름을 지어주고 안전수칙 동영상 제작에 참여하는 등 수요자의 참여가 극대화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지정된 우수놀이시설은 인증서와 인증한제작 수여,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추천 가점 부여, 평가에 우수놀이시설 가점 반영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박동필 교육안전과장은 “어린이놀이시설이 학생들의 창의력과모험심을 자극하는 공간, 더 나아가 지역민이 안전하게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동ㅣ김종우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