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왕중왕전 개최

입력 2023-12-11 11: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9일 대전시가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왕중왕전 개최했다. 사진제공ㅣ대전시청

지난 9일 대전시가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왕중왕전 개최했다. 사진제공ㅣ대전시청

교통안전 상식 묻는 퀴즈로 진행, 학부모와 학생들 열띤 호응
대전시는 지난 9일 도마동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대전녹색어머니연합회 주관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왕중왕전 행사를 개최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초등학교 15개교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왕중왕전 행사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됐다.

시는 이번 왕중왕전에 앞서 지난 6월부터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학교별 교통안전 골든벨 퀴즈대회와 안전 선포식 등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1,835명 학생 대상으로 11월까지 예선을 거쳐 왕중왕전에 나갈 15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왕중왕전 결선’은 다양한 교통안전 상식을 묻는 참여형 퀴즈로 진행됐다. 시는 최종 우승자 1인은 ‘왕중왕상’, 2등은 ‘최우수상’ 등 총 10명을 선발하여 대전시장상, 시의회 의장상, 교육감상, 경찰청장상, 녹색어머니중앙회장상을 각 2명씩 수여했다.

대전시는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행사를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사업으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의회, 경찰청 등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체험 중심의 스쿨존 교통안전 교육을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및 안전 선포 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정신영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어린이 교통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대전시는 앞으로도 스쿨존 등하굣길 교통안전 확보와 선진 교통문화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전)|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