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니어클럽, GS25와 노인일자리사업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5-16 10: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산시니어클럽과 GS25리테일 간 노인일자리 업무협약 모습

‘편안한 GS편의점’ 사업 일환, 대구경북 최초 시행
경산시니어클럽(관장 정진석)은 지난 14일 GS25리테일(부문장 신상욱)과 노인일자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GS25리테일의 ‘편안한 GS편의점’ 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에게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와 관련 경산시니어클럽은 5월 중, 대구·경북 최초로 경산시 진량읍에 ‘GS25진량봉황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경산시니어클럽과 GS25리테일은 ‘GS25진량봉황점’을 시작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시니어스토어 활성화를 추진하며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GS25리테일은 편의점 사업을 위한 점포 배정 적극 협력, 편의점 이미지 개선 및 환경 조성 지원, 참여 노인 교육 지원, 가맹비 제외 등 예산지원을 약속했다.

정진석 경산시니어클럽 관장은 “이번 협약이 노인일자리사업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큰 걸음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체와의 MOU 체결을 통해서 지역사회와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대구경북시니어클럽 최초로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우수인력 모집, 참여 노인 관리 등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며 “전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경산) 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