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30 교통혁명 출발

입력 2024-06-28 08:30:1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파주시 교통비전 선포식 및 제5차 국가철도망 시민추진단 발대식
2030 파주시 교통혁명이 시작됩니다 포스터. 사진제공ㅣ파주시

2030 파주시 교통혁명이 시작됩니다 포스터. 사진제공ㅣ파주시

파주시는 다음달 1일 오후 4시 금촌다목적체육관 2층 체육관에서 “2030 파주시 교통혁명 시작”을 위한 「파주시 교통비전 선포식」 및 「제5차 국가철도망 시민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교통비전 선포 및 시민추진단의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1부에서는 파주시 교통비전 선포식이, 2부에서는 제5차 국가철도망 시민추진단 발대식이 진행된다. 

이날 1부에서는 ‘더 가까운 파주, 100만 파주 도약’을 위한 파주의 교통 현황 및 미래상을 제시되고, 2부에서는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파주 철도망 계획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추진단이 구성 및 위촉된다.

시민추진단은 제3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3호선 파주연장 등 파주 주요 철도망 계획 수립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만큼, 이번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시는 ▲더 빨라집니다(서울까지 30분) ▲더 가까워집니다(파주시내 30분) ▲더 안전해집니다(교통사고 30% 절감) ▲더 편리해집니다(교통플랫폼 혁신)라는 표어를 내걸고, 시민 모두가 누리고 만족하는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파주시 교통혁명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추진단과 함께 파주 철도망 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교통선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