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10주년 공연 간다 ‘떼창 예습’하는 넘사벽 코어 팬덤

입력 2024-07-30 17:09:2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데뷔 10주년을 맞아 기념 팬 콘서트를 여는 그룹 레드벨벳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데뷔 10주년을 맞아 기념 팬 콘서트를 여는 그룹 레드벨벳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팬 카페에선 사실 ‘일상화’된, 하지만 밖에서 보면 ‘이 정도까지?’ 놀랄 수밖에 없는 상황. 공연 레퍼토리에 맞춘 노래 별 ‘떼창’ 및 ‘응원법’을 예습하고 그 진행상황 또한 게시판에 공유하는 일이다.

그만큼 글로벌 팬덤 레베럽의 기대가 크다. 그룹 레드벨벳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콘 투어 ‘해피니스:마이 디어, 레베럽’(HAPPINESS:My Dear, ReVe1uv)을 연다.

오는 9월까지 아시아 주요 5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투어’로서, 그 시작점은 대한민국 서울로 예정된 상황. 8월2, 3, 4일 무려 사흘간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며, 일찌감치 전석 매진됐다.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인 만큼 레드벨벳은 남다른 세트리스트와 이벤트를 마련, 오늘의 이들을 있게 한 팬덤 레베럽에게 깊은 고마움을 표시할 계획이다. 이와 맞물려 데뷔 기념일인 8월1일엔 팬 송 ‘스위트 드림’(Sweet Dreams)도 공개키로 했다.  

레드벨벳은 데뷔 10주년을 맞은 올해 동명 타이틀 곡을 담은 미니 앨범 ‘코스믹’(Cosmic)을 내놓기도 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