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점 추진사항 등 핵심사업계획안 브리핑
각종 시상 등 부대행사도 이어져
각종 시상 등 부대행사도 이어져

부산시설공단이 지난 9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2025년도 10대 핵심과제 선정’ 등 중점사업 보고회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부산시설공단은 지난 9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10대 핵심과제 선정 등 중점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혁신적인 업무 추진과 예산확보를 위해 기존에 연례적으로 개최해 온 구상 사업 보고회를 업그레이드해 마련됐다.
내년도 10대 핵심과제에는 ▲내년 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 달성을 비롯해 ▲내년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선정 ▲사업영역 지속 확대로 성장동력 확보 ▲도시기반시설 디자인 대대적 개선 ▲조직·인력진단 기반 고효율 조직개편 ▲시·의회·언론 등 대외협력 강화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공감 경영 조성 ▲스포원 노후시설 획기적 개선 ▲시민이 행복한 명품 공원 조성 ▲가칭) BISCO 미래 지식 포럼 출범이 포함됐다.
이날 이성림 이사장, 백운현 상임감사를 비롯해 본부별 임원·간부진이 참석해 실·처·원별로 내년도 중점사업계획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어 52개 팀·소별로 내년도 중점 추진 사항에 대한 브리핑과 임원진 당부의 말도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졌다.
먼저 제13회 인구의날 인구정책 유공 국무총리 표창, 2024 도로의 날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2024 대한민국 국토대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등 최근 연이어 대외 수상한 사항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아울러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숲 50선에 중앙공원(주민참여형), 금강공원(주민건강증진형), 부산시민공원(경관개선형) 등 공단이 관리 운영 중인 대표공원 3곳이 선정돼 기념피켓 수여식과 올해 자체감사 수범사례 4건에 대한 이사장 표창장 수여도 있었다.
이성림 이사장은 “내년에도 중점추진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임직원 모두가 합심해 행복도시 부산의 가치를 드높이는데 박차를 가하자”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