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휴식+여가 다 누리는 레저아파트를 아세요?

입력 2015-09-10 15: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 가정지구 ‘가정 제일풍경채’ 명품 커뮤니티 아파트 입소문
단지 내 수영장 사우나 골프연습장 & 대형 수변공원까지 완벽

용인 수지구 상현동에 거주하는 주부 김모씨(51)는 아파트 단지 안팎으로 마련된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하면서부터 건강이 좋아졌다. 매일 단지 내에서 광교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산책을 하고,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 마련된 헬스장에서 운동을 즐기기 때문이다. 이웃들과 친목을 다지고 건강도 챙기면서 김모씨는 요즘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웰빙, 힐링 등 삶의 질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최근 운동과 휴식은 물론 여가생활까지 단지 안에서 모두 누릴수 있는 ‘레저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노인정, 놀이터 등 단순한 수준에 그치던 커뮤니티시설이 최근에는 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수영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등 단지내 시설은 물론 풍부한 녹지와 다양한 조경시설 등이 대표적인 예다.

건설사들은 이와 같은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경쟁적으로 배치하는 추세다. 분양 성공은 물론 입주 후 입주민들의 만족도 향상, 나아가 해당 단지의 몸값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부동산 전문가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조경설계를 도입한 단지들의 경우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고 일대 시세를 주도하는 리딩단지로 자리잡곤 한다“며 “최근에는 전가구를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하면서도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단지들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명품 커뮤니티 아파트로 분양 전부터 이슈, 인천 가정지구 ‘가정 4BL 제일풍경채’

이달 인천 가정지구에서 분양을 앞둔 ‘가정 4BL 제일풍경채’는 대표적인 명품 커뮤니티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다. 앞서 청라국제도시에서 수영장을 갖춘 단지로 두차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한 ‘제일풍경채’는 다양한 커뮤니티 및 단지조경으로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 받았다.

제일풍경채는 청라 1차, 2차에서 이룬 프리미엄에 이어 업그레이드된 우수한 상품으로 ‘가정 4BL 제일풍경채’를 공급할 예정이다. 가정지구 최초의 실내수영장은 물론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GX룸과 골프연습장, 사우나를 갖춘 대형 커뮤니티시설과 높은 수준의 단지조경을 도입할 계획이어서 단지 안에서 운동과 여가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주차장은 전체 지하에 설치되어 안전하고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된다.

또한 단지 바로 앞으로 조성되는 2만2252㎡ 규모의 대형 수변공원, 단지 동측 북망산 조망 및 산책로 이용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특히 도로 하나를 두고 청라국제도시와 접해 있어 홈플러스, 롯데마트, 커넬웨이 상업시설 등 청라국제도시의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가정 4BL 제일풍경채’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심곡동 129-27에서 이달 개관 예정으로, 사항은 홈페이지(http://season3-jeil.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1899-7497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