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 성장기 어린이 맞춤 건기식 3종 출시

입력 2021-05-28 13: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자녀 건강관리 수요 증가
식약처 인정 키성장 기능성 원료와 홍삼 함유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가 장기간 집콕 중인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을 출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든 자녀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최근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교육시민단체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서울과 경기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1.6%가 코로나19가 아동의 발달에 미친 영향이 있다고 답했다.

천호엔케어가 출시한 ‘키쑤욱 3종’은 성장기 아이들의 키성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사용했고 자녀 연령별로 골라 섭취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구성했다.

‘아이키쑤욱’과 ‘아이키쑤욱 리퀴드’는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들이 섭취하기 좋은 제품이다.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과 면역력 증진, 피로 및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 농축액이 들어있다. 부원료로 비타민 B군 7종, 비타민D, 흑효모배양액분말, 유산균발효추출분말, 블루베리농축액, 레드비트 농축액을 더했다. ‘아이키쑤욱’은 블루베리맛 워터젤리 제형이며, ‘아이키쑤욱 리퀴드’는 음료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의 취향을 고려한 액상 형태의 제품이다.

‘키쑤욱 틴’은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10대 청소년을 위한 제품이다. 스스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기 어려운 10대들의 습관을 고려해 섭취 편의성을 강화한 액상 스틱 형태로 개발되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키쑤욱’ 라인업은 키성장과 체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야외활동이 힘든 요즘 같은 때, 집에 있는 아이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