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진주서 ‘더샵 진주피에르테’ 9월 분양

입력 2021-09-01 15: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월 분양 예정인 더샵 진주피에르테. 사진제공 |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경남 진주시 장재공원 안에 들어설 ‘더샵 진주피에르테’를 9월 분양한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포스코건설의 ‘더샵’과 프랑스어로 자랑, 자부심을 뜻하는 ‘피에르테(FIERTE)’를 결합한 단어. ‘진주의 자랑이자 입주민의 자부심이 될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지하 3층 지상 최고 28층 7개동 총 798세대 규모의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74㎡ 110세대 ▲84㎡A 326세대 ▲84㎡B 196세대 ▲101㎡ 111세대 ▲124㎡ 55세대 등 기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층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공원을 개발하고 공원 부지 내 아파트를 함께 건립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이기 때문에 장재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어 그린 인프라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단지 주변으로 초전초, 진주동명중·고, 명신고 등이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동부시립도서관(2023년 예정)이 건립될 계획이어서 우수한 교육 환경도 큰 장점이다.


교통 환경도 좋다. 진산로(말티고개)를 통해 진주 중심가로 이동이 편리하고, 대신로를 통한 혁신도시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농산물 도매시장, 하나로마트, 경남도청 서부청사, 진주종합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커뮤니티 또한 피트니스,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마련된다. 또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이 자동제어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진주에 공급되는 첫 번째 ‘더샵’ 아파트이자, 진주 초대형 규모의 장재공원을 품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지역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며 “특히 이번 단지는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이 없는 비규제 단지라는 점도 수요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