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POP]리오나 루이스 ‘에코’ 외

입력 2009-12-0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오나 루이스 ‘에코’

영국의 팝스타 리오나 루이스의 두 번째 앨범 ‘에코’가 최근 발매됐다. 2007년 11월 발표한 데뷔 앨범 ‘스피릿’으로 미국와 영국차트를 휩쓸며 2008년을 화려하게 보낸 루이스는 이번 앨범에서 ‘라이브 공연의 느낌이 나는’ 수록곡들을 담았다. 첫 싱글 ‘해피’는 원리퍼블릭의 리더 라이언 테더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능숙한 감정처리를 보여준다. ‘아이 갓 유’ ‘캔트 브리드’에서는 목소리의 매력과 가창력을 뽐내고 있다.



○수잔 보일 ‘아이 드림드 어 드림’

영국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스 갓 탤런트’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수잔 보일이 첫 앨범 ‘아이 드림드 어 드림’을 발표했다. 그녀는 볼품없는 외모 뒤에 숨겨진 아름답고 청아한 목소리로 관객을 감동시켜 ‘여자 폴 포츠’로 불린다. 7월 제작을 시작한 이번 앨범은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아이 드림드 어 드림’과 마돈나의 ‘유 윌 시’, 롤링스톤즈의 ‘와일드 호시스’ 등 커버곡 모음과 ‘후 아이 워즈 본 투 비’ 등 신곡으로 구성됐다.



○엔야 ‘더 베리 베스트 오브 엔야’

아일랜드 출신 뉴에이지 가수 엔야가 베스트 앨범 ‘더 베리 베스트 오브 엔야’를 발표했다. 팝과 뉴에이지, 클래식을 아우르는 신비한 음악과 서정적이면서도 몽환적인 사운드로 사랑받는 엔야는 이번 앨범에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데뷔앨범 ‘워터마크’ 수록곡 ‘오리노코 플로’를 첫 곡으로, 영화 ‘반지의 제왕’ OST에 실린 ‘메이 잇 비’, 9·11테러로 숨진 이들을 기리는 곡 ‘온리 타임’ 등 18곡을 수록했다.

[엔터테인먼트부]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