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건강요가] 소머리자세 트위스트…허리 군살 쏙!

입력 2011-03-1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소머리자세로 양 무릎을 포개고 앉고 엉덩이 뒤에서 깍지를 낀다.

2.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숙이며 양팔을 높게 들어올린다. 20초 정지, 3회 반복.

3. 소머리자세에서 양손으로 발을 잡고 상체를 세운 다음 왼쪽 대각선 방향으로 비틀면서 숙여준다. 시선은 왼쪽을 바라본다. 10초 정지.

4.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바로 세우고, 오른쪽으로 비틀면서 숙여준다. 시선은 오른쪽을 바라본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문득 누군가를 그리워하며 눈물 흘린 적이 있는지….

때로는 아련한 추억의 향기가 코끝을 찡하게 만들고 가슴을 미어지게 하기도 한다. 동경의 대상이었던 그 사람을 오로지 꿈 속에서만 만날 수 있는 현실이 구슬프다. 예전의 모습보다 더 아름답고 성숙해진 여성의 굴곡미를 느끼게 하고 싶었는데….

미치도록 잡고 싶은 내 마음을 뒤로 한 채 안개 속으로 사라져가는 그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오늘도 마음을 달래본다. 먼 훗날 잊혀지지 않는 기억 속에서 예쁜 사랑으로 간직하고 싶다.

나는 여자다. 여자만의 특권을 누리자. 여자라서 아름다워질 수 있는 방법을 다 동원하자. 쌀가루 반죽해서 떡을 만들 때 어떤 모양으로 빚는지에 따라 다른 떡이 되는 것처럼 사람의 몸도 얼마든지 예쁘게 가다듬을 수 있다.

최대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의 몸매로 교정하고 디자인하는 작업. 그것이 바로 요가이다. 요가의 긍정적인 순기능 중 모든 여자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다이어트 요가로 행복해지기를 바란다.


※ 효과
1. 여성의 허벅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며 골반 교정에도 도움이 된다.
2. 복직근을 강화하고 상체를 대각선으로 비틀면서 숙이는 동작을 통해 날씬한 허리를 만들어준다.
3. 팔뚝에 잔잔한 근육을 만들어주어 건강하고 섹시한 팔 라인을 만든다.
4. 여성미를 강조할수 있는 아사나이므로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 주의
1. 호흡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이때 하복부를 수축시킨다.
2. 무릎을 포개고 앉기 힘든 경우 고양이자세를 취하듯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교차하고 상체를 세우며 앉으면 쉽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