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콤비 또 뭉쳤다! 시청률 대박 나겠네

입력 2011-06-2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새로운 드라마로 다시 뭉친 방송가 콤비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수현 작가, 정을영 PD, 이정섭 PD, 강은경 작가. 스포츠동아DB

■ 1년만에 재결합

김수현작가-정을영PD ‘러브스토리’
강은경작가-이정섭PD ‘영광의 재인’


‘스타 콤비’가 또 뭉쳤다.

‘잘 쓰고, 잘 찍는’ 이들이 차기작으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손을 잡았다’하면 시청률 30%는 거뜬히 넘고 그 시청률 이상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국민드라마’를 만들어 온 김수현 작가와 정을영 PD가 다시 손을 잡았다.

두 사람은 SBS에서 9월26일부터 방송예정인 드라마 ‘러브스토리’(가제)로 지난해 방송한 ‘인생은 아름다워’ 이후 1년 만에 호흡을 맞춘다.

김수현 작가의 작품은 보통 드라마를 기획할 때 필수적인 시놉시스(대략의 줄거리) 조차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드라마 ‘러브스토리’ 역시 어떤 내용인지 철저히 베일에 싸여있다.

김 작가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드라마 시작을 알리며 “로맨틱 코미디도 아니고 그냥 정석으로 갈 수 밖에 없지 싶어요. 가벼운 재미는 없을 겁니다. 그다지 편안하게 볼 수도 없을 겁니다. 그냥 ‘저런 사랑도 있을 수 있겠구나’는 건져지지 않을까 해요. 더 이상 말 못합니다. 후후후”라고 글을 올려 팬들의 관심을 샀다.

김 작가가 트위터에서 말한 ‘(대본을 달라고)목을 조르는 조침증 감독’이 바로 정을영 PD다. 두 사람은 그동안 ‘목욕탕집 남자들’ ‘부모님 전상서’ ‘엄마가 뿔났다’ ‘내 남자의 여자’ 등을 통해 시청률 30∼40%를 기록하며 ‘스타 콤비의 대가’가 됐다.

컴백을 준비하는 드라마 스타 콤비는 김수현-정을영 외에 또 있다. 지난해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로 시청률 50%의 기록을 세운 강은경 작가와 이정섭 PD도 1년 만에 의기투합한다.

두 사람은 10월초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드라마 ‘영광의 재인’에서 지난해의 영광을 재현한다. ‘영광의 재인’은 2군 프로야구선수 김영광과 여주인공 윤재인이 인생 역경을 딛고 성공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제빵왕 김탁구’와 비슷하게 가슴 훈훈한 성공기를 그리고 있다.

KBS 드라마국 한 관계자는 “구체적인 스토리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정섭 PD와 강은경 작가가 손을 잡았다는 사실만으로 기대가 되는 작품”이라면서 “다시 한번 두 콤비가 만들어내는 이야기를 기대해 달라”고 설명했다.

이정연 기자 (트위터 @mangoostar)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