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호필의 금요경마 풀어쓰기] 2경주 ⑧보헤미안 선입 승부로 우승 노린다

입력 2014-05-09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2경주 1200m

기복마들간의 접전 편성이다. 같은 거리의 직전 경주에서 걸음 변화를 보이며 입상한 ⑧보헤미안은 약편성을 만났고, 호흡 좋은 오영일 기수가 재기승해 외곽이지만 선입으로 경주 전개한다면 입상 한 자리 기대해 볼만해 축마 추천한다. 후착은 직전 경주에선 강편성을 만나 고전했지만 김용근 기수로 안장 강화하고 출전하는 ⑦동남여제, 늘어난 거리 경험은 없지만 기습선행으로 버티기를 노릴 ⑨쿨런, 직전 경주에서 걸음 변화를 보이며 선전한 ⑫파워황제를 눈여겨봐야 한다.


추천 마권 : ⑧보헤미안 - ⑦동남여제 ⑨쿨런 ⑫파워황제


● 8경주 1800m

인기마들간의 접전 편성이다. 직전 승군전에서 같은 거리를 달려본 ⑦리얼리캡틴이 축마다. 김용근기수로 안장 교체하고 출전하는데다 앞과 뒤 모두 좋아 선입으로 경주 전개한다면 입상 한 자리 기대해 볼만 하다. 후착은 승군전이지만 뒷심이 좋아 늘어난 거리가 오히려 유리한 ⑪선더레이, 감량 기수로 교체하고 출전해 승리의지를 보일 ⑨필꽃, 기본 능력에서 편성된 말들에게 뒤지지 않는 ③팀워크를 노려볼 만 하다.


추천 마권 : ⑦리얼리캡틴 - ⑪선더레이 ⑨필꽃 ③팀워크


● 10경주 1600m

인기마들간의 접전 편성이지만 단거리를 뛰기에 이변 가능성도 있다. 연속으로 특별경주에서 선전한 ⑧그랜드특급은 일반 경주에선 경쟁력이 충분하다. 외곽이지만 기습선행에 나서 레이스를 이끈다면 입상 한 자리 기대해 볼 만하다. 후착은 기수가 다소 불안하지만 같은 거리 3전3승의 ⑩스마일어게인, 다나카 기수로 교체해 승리의지를 보여줄 ⑨치마천리, 부중 높아졌지만 연속 입상으로 상승세 타고 있는 ⑭최고강자를 노려볼 만 하다.


추천 마권 : ⑧그랜드특급 - ⑩스마일어게인 ⑨치마천리 ⑭최고강자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7013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