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문식, 아들 특별한 폐백식에 ‘펑펑’…세상떠난 아내 한복 옆에 놓고 절받아

입력 2014-09-01 10: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문식, 신난희'

1일 오전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윤문식 아들의 특별한 폐백식과 윤문식 아들 생모의 천도제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윤문식 부인 신난희는 "친정어머니께서 '아들 생모도 같이 폐백할 수 있도록 한복을 한벌 더 마련하면 어떻겠냐'고 하셨다" 면서 "돌아가신 형님도 아들의 장가 간 모습을 보고 싶어했지 않겠냐. 한복을 지어서 옆에 두고 폐백을 받았다. 마음이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이에 윤문식은 "아내에게 폐백 이야기를 들었을 때 가슴에 뜨거운 것이 올라왔다. 아내 앞에서는 안 그랬지만 나중에 화장실 가서 펑펑 울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 사람(전처)이 나보다 먼저 갔지 않냐. 그 사람이 남겨준 숙제를 이제야 풀게 된 느낌이다"고 털어놔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이후 윤문식 아들의 폐백식이 끝나자 윤문식 전부인의 한복을 태우는 천도제가 공개됐다.

천도제 현장에서 윤문식은 만감이 교차한 듯 흐르는 눈물을 주체하지 못했다.

이에 신난희는 "좋은 시어머니, 좋은 엄마, 좋은 장모, 좋은 친정엄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윤문식 전 부인에게 메시지를 전해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