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쉬, 뜨거운 걸그룹 대전 속 ‘오아시스’ 되나

입력 2015-07-09 18: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러쉬가 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오아시스(Oasis)’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 ‘오아시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크러쉬의 새 싱글 앨범 타이틀곡인 ‘오아시스’는 힙합 R&B 장르의 곡으로 이상형인 여인을 오아시스에 빗댄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 808사운드를 기반으로 해, 브릿지에서 하프타임으로 떨어지는 템포가 포인트며 레트로 풍의 비트에 뜨거운 사랑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더해져 세련된 느낌을 준다.

특히 ‘오아시스’는 크러쉬와 블락비 지코의 폭발적인 시너지를 엿볼 수 있는 곡이다. 크러쉬 특유의 음색으로 만들어지는 감성적인 분위기에 지코의 거침없이 내뱉는 남성적인 스타일 래핑이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다. 후반부에 짧게 더해지는 자이언티의 목소리도 반갑다.

또 센스 넘치는 펀치라인으로 곡을 통해 하고 싶은 말을 한 번에 압축해 표현한 점이 놀랍다. 반복되는 ‘O A She's mine O A She's mine’이라는 가사는 중독성을 유발하며, ‘광주 출신 아니지만 전라 도 환영’이나 자이언티의 ‘꺼내먹어요’ 가사를 패러디한 ‘하고 싶죠 하고 있는데도 하고 싶을 거야’ 등의 가사도 듣는 이로 하여금 재미를 준다.

걸그룹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여름, 크러쉬의 ‘오아시스’가 걸그룹 대전의 열기를 식혀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아메바컬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