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고차일드’ 딘(DEAN), 새 싱글 ‘풀어(Pour Up)’ 발매… 지코 피처링

입력 2015-11-05 09: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R&B 신흥대세 딘(DEAN)이 지코(ZICO)와 함께한 새 싱글 ‘풀어(Pour Up) (ft. ZICO)’가 오늘(5일) 정오 발매된다.

딘은 올해 중순부터 에릭 벨린저(Eric Bellinger), 앤더슨 팩(Anderson .Paak)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한 곡들을 미국에서 먼저 발표하며 국내외 음악팬들에게 화제를 모아오다, 국내 정식 활동을 시작하기도 전부터 정기고의 싱글 ‘일주일(247)’에 자이언티, 크러쉬와 함께 참여해 ‘R&B 어벤져스’, ‘R&B 올스타’ 등으로 불리며 R&B 신흥대세임을 증명했다.

이번 싱글 ‘풀어(Pour Up) (ft. ZICO)’는 미니멀한 사운드의 R&B 곡으로,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의 초대형 히트곡 ‘뉴 플래임(New Flame)’을 프로듀싱한 카운트 저스티스(Count Justice)와 딘 본인이 공동 작업한 곡이다. 딘-카운트 저스티스-지코로 이어지는, ‘작곡-프로듀싱-랩퍼 올스타팀’이 만들어낸 작품이라 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음원 발매와 함께 오늘 정오에 공개되는 ‘풀어 (Pour Up) (ft. ZICO)’의 뮤직비디오에는 피처링으로 참여한 지코와 함께 톱모델 강소영이 출연해 팬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지난 달 22일 선공개 되었던 두 번째 트랙 ‘아이 러브 잇(I Love It (ft. Dok2))’에도 역시 딘 본인을 비롯해 크리스 브라운, 니요(Ne-Yo) 등과 작업한 비에이엠(B.A.M.) 등이 프로덕션에 참여하며 수준 높은 곡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 달 29일에 청담 비이커샵(Beaker)에서 가졌던 비이커x메종키츠네(Maison Kitsune) 3주년 기념공연에서는 객석을 꽉 채운 열광적인 팬들 앞에서 무대를 가져 SNS상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역시 신흥대세임을 증명하기도 했다.

딘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원 레스 론니 걸(One Less Lonely Girl)’, 엑소의 ‘으르렁’ 등을 작곡한 신혁이 이끄는 ‘줌바스 뮤직 그룹’ 소속의 작곡가로서, 21살의 어린 나이에 엑소(EXO), 빅스(VIXX) 등 국내 아티스트들의 앨범 프로덕션에 송라이터로 참여하며 음악인들 사이에서 먼저 유명세를 날렸고,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프로듀서로 활동해 왔다. 이후 밀라 제이, DJ 에스타 (DJ esta.)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곡들을 공개하며 미국에서 먼저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2015년 유니버설뮤직과 줌바스 뮤직그룹이 계약을 체결하게 되면서 딘의 미국 데뷔 싱글 ‘아임 낫 쏘리(I’m Not Sorry (feat. Eric Bellinger))’를 발매하게 되었다.

뛰어난 송라이팅 능력 뿐만 아니라 뮤지션으로서도 주목받고 있는 딘은 ‘인류문명의 발전을 위해 외계에서 보내진 아이들’이라고 믿어지는 인물을 일컫는 말로 주로 음악 또는 미술 등 예술 분야에서 특별한 재능을 가진 경우가 많은 “인디고 차일드”라고 불리며 그 재능을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유니버셜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