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센스, 새해 첫 신곡 ‘Real Thing (Demo)’ 깜짝 공개

입력 2018-01-10 10: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일 저녁, 이센스가 자신의 사운드클라우드 계정을 통해 새로운 데모트랙인 ‘Real Thing (Demo) (리얼 띵)’을 깜짝 공개했다.

작년 4월부터 자신의 새 믹스테입 앨범 [이방인]을 발표할 것을 예고해왔던 이센스는 이번 새롭게 공개한 데모 트랙 ‘Real Thing (Demo)’를 통해 다시 한 번 새 앨범의 음악적 방향성에 대한 힌트를 던졌다.

이센스는 이번 곡에서 샘플링 작법으로 만들어진 편안한 비트 위에 힘을 뺀 편안한 랩을 선보였다. 이번 곡에서 이센스는 불특정한 누군가를 향해 따뜻한 격려와 충고의 말을 가사로 담아 각종 힙합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공개했던 ‘Down With U (다운 위드 유)’와 ‘WTFRU’ 두 곡의 데모 트랙이 많은 힙합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것에 이어, 이번에 공개한 ‘Real Thing’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올해 발매될 새 믹스테입 앨범 [이방인]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이번 공개된 신곡은 이센스의 공식 사운드클라우드(@esensofficial)와 비스츠앤네이티브스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